Geocaching.com에 가입하기

 지오캐싱을 즐기기 위해서는 지오캐싱 닷컴에 가입을 해야한다. 지오캐싱닷컴에는 전 세계에 걸쳐 존재하는 캐시에 대한 목록이 올라와 있으며, 이 목록에 대한 좌표와 설명 그리고 힌트를 제공한다. 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이런 것을 볼 수 없도록 조치를 해 두었기 때문에, 지오캐싱에 관심을 가지고 캐시를 찾고자 생각을 하는 사람은 반드시 이곳에 가입을 해야 한다.

 가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여기 를 클릭한다.

지 오캐싱닷컴은 회원을 2가지 유형으로 분류를 해서 기본회원은 무료로 계정을 만들어 주며, 여러가지 혜택을 더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회원은 연간 30불의 회비를 납부해야 한다.  해당 홈페이지는 기본회원에 비해 프리미엄 회원이 누릴 수 있는 혜택들에 대해 설명을 해 놓았다.
 
차이점 중에 대표적인 것 하나만 이야기 하면 기본회원에게 제공되는 캐시에 대한 정보는 좌표, 설명, 힌트등 이 3가지가 전부이다. 프리미엄 회원이라면 캐시에 대한 위의 기본 정보 이외에 여러가지 다른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캐시들에 대한 정보를 필요할 때마다 자동적으로 다운 받을 수 있는 Querries를 제공받는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말할 기회가 있을 것 같다.
 
 가능하면 프리미엄 회원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것은 필요하면 어느 때에든지 옮겨갈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일단 기본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을 시작해 본다.

 기본회원 가입은  여기 를 클릭한다.


 전환이 되어 나오는 다음의 화면에서
 지오캐싱닷컴에서 요구하는 기본 정보를 입력한 다음 "Create My Account"를 클릭한다.


그 후에는 입력할 때 적은 이메일로 승인 메일이 오게 되는데,
이 승인 메일의 내용 중에 있는 Validation에 관한 웹 주소를 클릭하여(그림 참고) 다시 지오캐싱닷컴으로 들어가고,  다음의 화면이 보이게 되며  "Visit my account details"를 클릭하면 가입이 끝이 난다.


 Entering the Personal Profiles.

 가 입이 끝이 났다면, 보다 상세한 자신의 신상을 지오캐싱닷컴에 올려 보자. 반드시 필요한 과정은 아니지만, 캐싱을 하다보면 서로 친구관계를 맺을 수도 있는데, 그런 때에는 기본 정보 보다는 자신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서로간의 예의가 아닐까 한다.

 지오캐싱닷컴에 로그인을 한 다음 메인 화면의 우측에서 이런 그림을 보게 된다.


  이 중에서 "View Profile"을 클릭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Edit your profile"을 클릭한다.

  다음에 나오는 화면 중에 그림을 참고하여 몇 군데를 수정한다. 반드시 South Korea를 선택하고 단위는 Metric을 선택하도록 한다. 시간은 GMT +9 를 선택하고 친구요청이 있을 시에는 승락을 한다는 것도 체크해 두는 것이 좋겠다.


그 아래는 자신의 그림이나 소개를 적은 부분인데 이 부분도 한 번 해본다.

 
위 그림들을 참고하여 자신의 profile을 수정하였다면 "Update Account"를 클릭하고 지오캐싱닷컴의 메인 페이지로 나온다.

지오캐싱 웹 페이지를 자신에게 맞게 수정하기

 
 앞 으로 로그인 한 다음, "My Account"를 클릭하면 자신의 페이지로 오게 된다. 항상 마주치게 되는 부분이니 만큼 여기도 자신의 처지에 맞게 조금 수정해 놓을 필요가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이 자신의 Home 좌표를 정하는 것이다. 일종의 기준점이라고 보면 되겠다.
 
 자신의 Home 좌표를 수정해 보자. 우측 열의 중간 쯤에 보이는 "Search Options"에서
'You have not selected home coordinates.' 라는 글을 보게 된다면, 그 아래 보이는 링크 'Add Them Now' 를 클릭해 보기 바란다.


 자신의 홈 좌표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 곳에 자신의 좌표를 입력하면 된다.

 자 신의 좌표를 알아내는 방법은 통상 2가지가 있는데,  GPS를 들고 나가서 좌표를 구하는 방법과 구글어스나 알맵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집 좌표를 구하는 방법이 있겠다. 정밀한 것을 요구하지 않는 만큼 구글 어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구글 어스는 나중에도 요긴하게 쓰이는 프로그램이니 만큼 다운 받아 설치를 해  놓는 것이 좋겠다.
 

 좌 표를 입력할 때는 좌표 입력 방식에 유의할 필요가 있는데, 지오캐싱닷컴에서의 기본 방식은 도. 분 방식이다. 일반적인 지도나 구글어스는 도.분.초 방식을 사용하는데 입력을 할 때 상호 변환에 신경을 써서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한다.
 흔히 하는 실수로, 위도와 경도의 표시를 잘못 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한민국은 북위N,과 동경E 라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입력이 끝이나면  "Seach Options" 란이 "search the nearest cache from your home coordinate"라고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자신의 홈 근처에 있는 모든 캐시를 거리를 기준으로 해서 표시를 해 준다.
 괄호 안에 있는 "filter out finds"를 클릭하면 자신이 찾은 것을 제외한 캐시를 보여준다.
 그 왼편에 있는 "Map IT"을 클릭하면 구글 맵을 이용하여 자신의 홈 근처에 있는 캐시를 지도상에 표시를 해 준다.

 한번씩 눌러보자

이로서 지오캐싱닷컴의 가입, 프로파일 수정 그리고 홈 좌표 입력까지 마치면, 캐싱을 위한 기본 준비는 거의 끝이 난다.
 
의문나는 사항이 있거나 틀린 곳이 있다면 doctorofman@지메일닷컴으로 메일을 보내 주시면 친절히 응답을 해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紅衣

Profile for generalred